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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게임공부] Diffuse reflection, Ambient light, Specular Reflection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모델링한 물체의 빛을 근사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주로 세 종류의 빛을 이용함.
* Diffuse Reflection (난반사)
물체의 표면 재질이 거칠다면, 입사된 빛은 여러 방향으로 불규칙하게 반사될 것임.
이를 렌더링 시스템에서 모두 계산하는 것은 불가능하며, 단순한 근사 모델을 사용하게 됨.
*Ambient Light(환경광)
광원 외에 주변 물체가 방출하는 빛이 관찰자가 보는 문체에 반사되어 도달
게임 그래픽에서는 상세히 계산하는 대신 일정한 상수로 취급하여 global illumination을 근사적으로 구현함.
-> 결과: 광원과 관계없이 개체의 모든 정점에 같은 색을 비춤
*Specular reflection (정반사)
특정 방향으로만 반사되는 빛.
광원의 색이 그대로 관찰자에게 보여지는 하이라이트같은 부분을 표현하기 위한 것.
(ex. phong 정반사 모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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