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Tags
- C++
- Expo
- GitHub
- 스탠실 버퍼 시작
- 싸이월드
- c++ using
- react native accessible
- node
- cyworld
- react native typescript navigation
- react native
- react native 타입스크립트
- node.js
- react
- unity stencil buffer
- 스탠실 버퍼 튜토리얼
- c++ 정보은닉
- 리액트 네이티브 설치 오류
- stencil buffer
- react native typescript
- react native ios 기기 연결
- 스탠실 버퍼 사용
- 리액트 네이티브 맥
- react native mac
- react native typescript navigate
- javascript
- CSS
- 벡터와 리스트의 차이
- html
- react-native
Archives
- Today
- Total
혀니의 이거저거 뿌시기
Tangent Space 본문
728x90
https://elementary-physics.tistory.com/49
[다양체,텐서] 1.3 Tangent Space, Tangent Bundle
미적분학에서 3차원 Euclidean space \(\mathbb{R}^3\)에서 surface의 한 점에 접하는 평면을 tangent plane이라고 부른다. By Alexwright at English Wikipedia [Public domain], via Wikimedia Commons 이 페이지에서는 한 점에 대한
elementary-physics.tistory.com
미적분학에서 3차원에서 surface의 한 점에 접하는 평면을 tangent plane이라고 부름
이 tangent plane을 일반화한 것을 의미
(Point x에서의 tangent vector들의 집합을 TxM이라고 쓰고, x에서의 tangent space라고 부름.)
728x90
'CS > 그래픽스 & 게임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게임에서의 동역학 (0) | 2024.01.09 |
---|---|
Double buffering (1) | 2023.12.15 |
diffuse / ambient / specular (0) | 2023.12.15 |
unity 그림자 구현 (1) | 2023.12.15 |
DiretX / OpenGL (1) | 2023.12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