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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OpenGL과 DirectX비교]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공통점
둘 다 그래픽스 표준 API 규격 / 즉 멀티미디어, 게이밍을 위한 API 집합.
차이점
* OpenGL(호환성모드) : 세계적 표준으로 인텔 NVIDIA 등이 사용하는 API 규격
인텔 , 엔비디아, 애플 등 많은 멤버들이 자사의 하드웨어 혹은 제품을 호환할때만 새로운 OpenGL버전 출시를 공동으로 동의하기 때문에 여러 플랫폼의 호환성이좋지만 업그레이드가 아주 느림.
*DirectX(스피드모드) :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전용으로 만든 그래픽 규격
(일반적으로 윈도우 OS 기반의 pc 에서는 다이렉트 X를 씀)
기타 예로는 Linux에서는 OpenGL이 일반적으로 우세임
PC용 겜은 일반적으로 DirectX를 지원하고, 안드로이드 겜은 OpenGL을 지원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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