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Double Buffering - 더블 버퍼링 기법 :: Move Fast (tistory.com)
A) API를 시작하다보면 비트맵 이미지를 사용하게 된다. 그 때 이미지들이 전환되면서 영상처럼 부드럽게 움직일 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이미지들이 움직일 때마다 화면이 깜빡이는 현상이 눈에 들어온다. 쉽게 말하자면 아래와 같은 상황인 것이다.
그 이유는 컴퓨터가 이미지를 지웠다가 새 이미지를 다시 그리고 하는 방식을 반복하기 때문이다.
즉, 이미지를 그리는 데 시간이 소요되므로 이미지의 출력이 잦을수록 깜빡거리는 현상이 심해진다.
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버퍼 역할을 해줄 메모리 장치 컨텍스트(보이지 않는 화면)를 하나 더 사용하여 그곳에 이미지를 그리고, 기존화면을 유지하다가 이미지가 완성되면 실제 화면 장치 컨텍스트로 한꺼번에 베껴 그리는 것이다.
728x90
'CS > 그래픽스 & 게임수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게임에서의 동역학 (0) | 2024.01.09 |
---|---|
Tangent Space (0) | 2024.01.09 |
diffuse / ambient / specular (0) | 2023.12.15 |
unity 그림자 구현 (1) | 2023.12.15 |
DiretX / OpenGL (1) | 2023.12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