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 ENGINE/언리얼엔진

언리얼 시작.

혀니리리 2023. 5. 9. 15:4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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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] 1주차: 언리얼 엔진 시작하기 - YouTube

이 공간을 viewport라고 부름

 

뷰포트 오른쪽마우스 클릭 + WASD : 카메라 이동

뷰포트 오른쪽마우스 클릭 + QE : 수직으로 상승, 하강 가능

이것에 익숙해지면 좋음. 언리얼만의 이동 방식

 

 

하나의 노란색 선 덩어리 : Actor (액터)

화살표: Gizmo(기즈모)

오브젝트 회전 모드 : E

오브젝트 스케일 : R

 

축과 축 사이의 대각선 선 누르면 두 방향으로 함께 scale확장

스냅 기능: 물체와 물체 사이를 정확하게 겹치게 하기 위한 것

정확히 90도를 맞출 때 등에서 아주 편리

디테일 패널(Detail Panel): 물체의 위치, 회전, 스케일값을 정확히 알 수 있음

에셋(Asset):콘텐츠 브라우저 안에 있는 모든 것

안에 있는 것을 드래그해서 뷰포트에 배치 가능

 

start 버튼 누르고 viewPort클릭 시 캐릭터 시점으로 맵을 돌아다닐 수 있음.

 

Alt + 이동 : 오브젝트 복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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