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encil buffer를 이용하려면 우선 URP라는 것을 unity에 깔아야 한다.
이는 package manager에서 검색할 수 있다.
package manager에서 packages를 Unity Registry로 해놓고 (전: All packages)
검색창에 rp라고 치면 Universal RP가 나오는데 이를 임포트하면 된다.
그 후 유니티 설정을 바꿔줘야한다. 어떻게?
1. Window > package manager> Packages: Unity resistry에서 universal RP를 찾아 인스톨 (RP검색으로 빨리 찾기)
2. edit > project setting > graphics
3. 프로젝트에서 creat > rendering > Universal rendering pipeline > pipeline asset
4. 3에서 생성된 에셋을 2의 파이프라인 세팅 (None)으로 되어있는 부분에 드래그 앤 드롭
5. edit > render pipeline > universal render pipeline > upgrade project meterials ...
이렇게
(출처:유니티) 셰이더 그래프를 공부해보자! Shader Graph -1 (tistory.com))
그담에 이제 본격적으로
URP Shader로 뚫리는 이미지 만들기 (tistory.com)
이 블로그를 따라하면 되는데, 이때 네이밍이 달라 헷갈릴 수 있지만
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_Renderer(Forward Renderer Data) = 블로그 글의 'forward renderer'이다.
만약 shadergraph에서 alpha가 나오지 않는다면 graph inspector에서 alpha clip을 체크해주면 된다.
그렇게하면
이렇게 스탠실 버퍼를 성공할 수 있게된다.
화이팅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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