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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
현실에 존재하는 사물, 대상, 그에 따른 행동을 있는 그대로 실체화시키는 형태의 프로그래밍
"나는 과일장수에게 2000원을 주고 두 개의 사과를 구매했다." (굵은 글씨가 객체)
2.객체를 이루는 것은 데이터와 기능입니다.
과일장수의 관점을 '과일 판매'에 두면
1) 과일장수는 과일을 팜 -> 행동(behavior)
2)과일장수는 사과 20개, 오렌지 10개를 보유하고 있음 -> 상태(state)
3)과일장수의 과일판매 수익은 현재까지 5만원임 -> 상태(state)
객체는 하나 이상의 상태 정보(데이터)와 하나 이상의 행동(기능)으로 구성됨
상태정보: 변수 통해서 표현/ 행동 : 함수 통해서 표현
*보유하고 있는 사과의 수 -> int numOfApples;
*판매 수익 -> int myMoney;
과일의 판매
int SaleApples(int money) //사과 구매액이 함수의 인자로 전달
{
int num = money / 1000; //사과가 개당 1000원이라고 가정
numOfApples -= num; //사과의 수가 줄어들고,
myMoney += money; //판매 수익이 발생
return num; //실제 구매가 발생한 사과의 수 반환
}
7.객체간의 대화방법(Message Passing 방법)
어떤 객체가 다른 객체한테 값을 달라고 하는 것
ex) numOfApples += seller.SalesApples(money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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